▒ 코끼리한의원

등록일 : 2022-07-01 10:56
제 목
“코로나19 후유증, 한의약과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작성자
코끼리
255
조회수


“코로나19 후유증을 겪고 계시나요? 이제 걱정하지 말고 한의원, 한방병원으로 가세요!”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이하 한의협)가 지난달 28일 코로나19 후유증과 관련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는 환자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처방을 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유튜브 홍보영상을 제작·송출했다.

 

‘코로나19 후유증! 한의약과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제작된 이번 영상에는 △피로감 △가슴 통증 △숨가쁨 △인지장애 △기침 △후각·미각 상실 △발열 △두통 △무력감 등 코로나19 후유증의 다양한 증상을 한약, 침, 뜸, 부항 등 내 몸에 맞는 맞춤 한의약 치료를 활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앞서 한의협은 코로나19 후유증 치료와 관련 지난달에는 ‘코로나19 후유증 치료, 한의약과 함께하세요!’라는 슬로건의 홍보포스터 2종을 제작, 코로나19 후유증에 대한 한의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왔다.

 

안덕근 한의협 홍보이사는 “코로나19 치료 후에도 많은 국민들이 잔열, 기침, 근육통 등 다양한 후유증으로 인해 본래의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증상들에 도움이 되는 한의치료를 통해 국민들이 일상을 되찾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사회로 복귀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 영상은 유튜브에서 ‘대한한의사협회(AKOM_TV)’를 검색 후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