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은 전체 인구의 약 2%에서 유발되는 흔한 질환의 하나로, 현재까지도 그 기전이나 치료에 대하여 명확한 답변을 얻기가 힘든 질환입니다.
흔히 특별한 외상이 없거나 경미한 외상 후에 견관절 부위에 둔통이 시작되어 서서히 통증이 심해지면서 관절 운동의 제한이 나타난다.
원인을 모르는 경우 대개 50대 이후에 발생하며 심한 동통, 야간통과 운동 제한을 보이게 된다. 흔히 누워 있는 자세에서 통증 및 불편감이 더욱 심해져 야간통 때문에 수면 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관절 운동이 힘들어 지며 일상 생활이 크게 불편해지기도 합니다.
어깨 관절 주변의 인대, 근육의 파열과 조직 손상이 주된 원인이며 대개 회전건개파열이 많아 팔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오십견의 가장 중요한 치료는 관절 운동 범위의 회복입니다다. 운동이 통증을 유발하는 초기에는 일정 기간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이러한 시기가 지나면 통증을 심하게 유발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가 운동 치료를 통한 수동적 관절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관절 운동은 따뜻한 물찜질 후에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코끼리 한의원에서는 근본적인 원인를 치료하기 위해 손상되고 파열된 어깨 주변의 인대와 근육 등을 재생, 재건시키는 치료를 하여 근본적이고 깨끗한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 진통제 치료와 달리 손상된 어깨 조직 자체를 재생, 재건시킴으로써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